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피어싱 위치 추천 : 예쁜 피어싱 위치

피어싱

by 박키치 2019. 5. 17. 01:46

본문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에게 어울리는 피어싱 위치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피어싱 위치 추천"

 

 

피어싱을 처음 시도하시는 분들, 또는 해봤지만 뭔가 허전해서 어딘가 뚫고 싶은 분들 많을 겁니다. 거울을 아무리 들여다 봐도 어디를 해야할지 감을 못 잡겠으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예쁜 피어싱 위치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일단, 피어싱 위치 추천에 앞서 당부해야할 점은 사람의 귀는 제 각각 다르게 생겼기 때문에 특정 위치가 안 맞을 수도 있다는 점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나에게 어울리는 피어싱 위치는 어디일까?

 

제가 늘 피어싱을 추천해드리면서 하고 싶었던 말은 누가 해서 어디가 예쁘다가 아니라 본인의 귀에 어울리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렇다면 나에게 어울리는 피어싱 위치는 어떻게 찾을까요?

 

2019/05/13 - [피어싱] - 피어싱 위치 명칭 총정리

정확한 위치 명칭이 헷갈리시다면 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제일 예쁜 위치는 제일 잘 보이는 위치입니다. 인터넷에서 나온 사진을 참고하고 귀를 뚫었는데 본인에게는 앞에서 잘 안보이는 위치에 뚫었다면 거울을 봐도 잘 보이지 않으니 만족도가 떨어지겠죠. 그래서 처음 피어싱을 할 때 가장 추천 드리는 것은 정면에서 거울을 봤을 때 가장 잘 보이는 위치입니다. 피어싱은 볼 형태의 피어싱이 아니면 대부분 앞에서 봤을 때 디자인이 보이기 때문에 내가 봤을 때 잘 보여야 볼 때마다 잘 했다고 생각이 들겠죠. 결국 피어싱은 자기 만족이니까요.

 

- 하지만 예쁘다고 무작정 뚫었다가 염증만 잔뜩 얻고 방향이 틀어져 예쁘게 못 끼는 것도 신경써야할 부분입니다. 앞선 포스팅에서 설명 드렸다 싶이, 잘 아물기 위해서는 잘 때 눌리는 걸 가장 경계해야 합니다. 따라서 최대한 안 자는 쪽으로 뚫는 게 빨리 아물어서 예쁜 피어싱을 잔뜩 낄 수 있는 지름길 입니다.

 

-머리를 넘기고 다니는 쪽도 잘 보일 수는 있으나, 이너컨츠나 아웃컨츠같은 경우에는 넘기다가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머리의 무게가 피어싱에게는 상당하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그로인한 방향 처짐도 있을 수 있겠죠.

 

-연예인이나 인터넷 사진을 참고해서 특정 위치가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귀에는 맞지 않는 위치일 수도 있죠. 그래도 원하는 느낌이 있을 수 있으니 강렬히 원하시면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음에 안 들면 빼면 되니까요.

 

 

2. 가장 많이하는 피어싱 위치 추천

 

이너컨츠

1. 이너컨츠 : 일단 이너컨츠는 피어싱 입문으로 많이 하는 위치입니다. 귀 안쪽에 있어 생활할 때 실수로 만지거나 치는 자극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자거나 머리를 넘길 때만 조심하면 다른 위치에 비해 비교적 관리가 쉬운편 입니다. 또 대부분의 귀에서 이너컨츠는 잘 보이기 때문에 많이 선택하기도 하죠.

위치상 이어폰 착용이 안된다고 알고 있는 분도 있으나 귀가 엄청나게 작거나 안이 좁으신분이 아니라면 착용가능합니다. 다만 너무 큰 피어싱을 차거나, 인이어 형태의 이어폰을 끼면 착용이 안됩니다.

 

2. 아웃컨츠 (별존) : 넓고 귀 위쪽에서 가장 잘 보이므로 아웃컨츠도 많은 분들이 합니다. 넓어서 다양한 피어싱을 할 수 있는 게 장점이죠. 물론 개인 귀 모양의 귀 차이에 따라 잘 안 보이고 누워있으면 뚫어도 그렇게 예쁘진 않으니 거울을 통해 잘 봐보시길 바랍니다.

 

귓불 사진

 

3. 귓불 : 연골을 뚫기가 무섭다고 기본으로 많이 하는 자리입니다. 간격과 위치를 잘 맞춰 여러 개를 뚫어도 예쁘죠. 비교적 관리가 쉬우니 한번쯤 도전해볼만 하다고 생각합니다.

무의식적으로 귓불을 만지는 습관이 있으신 분들이 꽤 있습니다. 그것만 주의하시면 큰 관리는 필요없습니다.

 

귓바퀴 두 개

 

4. 귓바퀴 : 많은 분들이 제일 선호하는 위치입니다. 하지만 반반으로 귀가 뒤로 누워있어 가운데 귓바퀴는 잘 안 보이는 분도 있고,  잘 보이는 분도 있을 겁니다. 귀 모양의 영향을 제일 많이 받는 곳이니 고개를 정면으로 하여 거울에서 잘 보이는 지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귀의 제일 바깥쪽이므로 매우 잘 걸립니다. 따라서 관리가 제일 어려울 수 있습니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몇 개를 뚫을 것인가?

 

- 당장 몇 개를 뚫고 싶은지 못 정할 수 있지만 한 자리에 딱 한 개만 뚫고 말겠다는 생각이 아니라면 신중하게 결정해야 합니다. 그 이유는 한 위치에 2개 이상의 피어싱을 하게 된다면 적절한 간격과 모양을 잘 잡아줘야 하기 때문입니다. 2개 이상을 뚫기로 마음 먹었다면 웬만하면 한 번에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조합이 예쁘게 잘 맞을 수 있습니다.

 

- 한번에 몇 개까지 가능하냐도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정해진 가이드라인은 딱히 없습니다. 본인이 가능하다면 원하시는 만큼 가능하죠. 다만 한번에 너무 많이 뚫을 때 저혈압이시거나, 다이어트 중이신 분, 빈속인 분들은 어지럼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현기증이 느껴진다면 직원분께 빨리 말씀하셔야 합니다.

 

 

 

여기까지 예쁜 피어싱 위치 추천을 해드렸습니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잘 맞는 위치가 제일 예쁜 자리인 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참고하시고 만족도 높은 피어싱 위치를 찾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